필리핀 대표 패스트푸드체인인 졸리비가 한국 컴포즈커피를 인수했다는 소식입니다.
필리핀에서 졸리비때문에 맥도날드는 찬밥신세죠.. 그만큼 인기가 어마무시하게 많아요.
졸리비는 어떻게 그만큼 성공해서 한국 저가커피브랜드도 인수할 수 있는 힘이 있을까요 ?
동남아 브랜드의 테두리에서 벗어나 한국기업까지 섭렵하며 정말 그 저력이 대단합니다.
졸리비의 인기
졸리비는 아직 한국에는 없는 것 같지만 외국 여러나라에 많이 진출해 있습니다.
필리핀 대표 프랜차이즈로 후라이드치킨, 감자튀김, 스파게티, 아이스크림 등 디저트류 등을 파는 곳입니다. 현지 사람들은 보통 밥이랑 치킨에 그레이비 소스를 뿌려서 함께 먹는데요. 우리나라가 옛날에 맥도날드에서 어린이 생일잔치를 했던 것 처럼, 필리핀에서는 졸리비에서 아이들 생일잔치를 합니다. 아이나 어른할 것 없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엄청 인기가 많아요.
필리핀에서는 보통 졸리비랑 맥도날드가 나란히 위치한 걸 볼 수 있어요. 맥도날드는 사람이 없는 반면, 졸리비는 줄을 서서 먹는답니다.
재밌는 벌모양 캐릭터 동상으로 아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끌구요. 필리핀 주식인 밥이랑 같이 나오는 메뉴들을 먹으면 맛있으면서 간단한 밥 한 끼 뚝딱입니다. 필리핀에서는 1일 1졸리비안하면 섭섭할 정도입니다.
졸리비 컴포즈 인수이유
졸리비가 한국 저가 커피브랜드인 컴포즈커피의 지분 70%를 인수했는데요. 이전에 타 커피전문점 체인 커피빈도 인수를 해 졸리비 브랜드 산하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.
컴포즈 커피는 한국 저가 커피시장에서 영업이익률이 가장 높은 41%를 찍었습니다. 한국에서 저가 커피로 입지 탄탄하기 때문에 졸리비는 그 전력으로 동남아시장까지 뚫을 계획입니다.
한국의 커피시장규모가 전 세계에서 세번째로 크다고 합니다. 컴포즈 커피가 한국에서 인기가 많은 이유는 아무래도 경기가 침체될수록 사람들이 더욱 저렴한 커피를 찾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그 점으로 소비자를 잘 공략하였습니다. 졸리비는 한국 커피 시장을 발판으로 동남아시아 권역으로 인기있는 한국 저가커피 브랜드 이미지를 통해 현지에서 사업을 더 공격적으로 확장하려는 것 같습니다.
졸리비는 컴포즈커피에 몇 백억을 투자해 로봇 바리스타를 도입해서 매출을 빠르게 증가시킬 계획이라 하네요.
졸리비 메뉴 한 번 구경하고 가셔요
졸리비 추천 메뉴
댓글